한국지방세교육원 개원후 첫 교육 실시
– 체납금(지방세및 세외수입)징수기법교육 성황리 마무리
힌국지방세교육원 개원후 첫 실시된 교육이 한국JCI 청년회의소 건물 5층 강의실(위치: 서울 지하철 5호선 장한평역 8번 출구 도시철도공사 방향 300미터)에서 2016년 6월 8일부터 6월 10일 까지 3일간 서울, 경기, 강원, 충남, 충북, 경북, 경남등 전국의 지방세 및 세외수입담당 공무원들을 대상으로 체납금(지방세및 세외수입)징수기법교육이 성황리에 마무리 되었습니다.
강의내용은 첫시간에 한국지방세 연구회 김의효회장님의 체납금관리및 대책에 대한 강의를 시작으로 경공매전문교수의 경공매 관련업무와 압류물건 권리분석, 배분순위특강이 실시됐고,
제영수 원장님의 지방세외수입금법해설과 체납금징수,행정규제, 한국지방세연구원의 김희창 실장님의 압류물건 조사별 징수기법, 서울시38기동대 이필승강사님의 현장감 넘치는 강의 등 모든 강사님들의 열정적인 강의에 수강하는 공무원들도 실력을 향상시키기 위해 열심히 수강하였습니다. 무료 제공된 점심식사는 호텔식 특식으로 제공되어 교육생들의 반응이 좋았습니다.
이번 실시된 3일간의 체납금(지방세및 세외수입)징수기법교육은 현지에 가서 바로 실무에 사용할 수 있는 유용한 강의였습니다. 특히 본 교육원에서는 교육후에도 사후관리를 철저히 하여 실무처리에 어려움이 없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한국지방세교육원은 올해 11월 23일부터 25일까지 3일간 실시되는 지방세 전문가 과정도 공무원들의 능력향상에 많은 도움이 되도록 강의내용을 더욱 충실히 할 계획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