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지방세연구회 김의효 회장님 강의 개최

한국지방세연구회 김의효 회장님 강의 개최

2016.10.22(토) 경기도 양평 소재 대명리조트 세미나실에서 경기도 의정부시 송원찬 재정경제국장님과 이병우 세정과장님 박승덕 징수과장님등 세무부서 공무원들이 전원 참석한 가운데 한국지방세연구회 김의효 회장님의 지방세 강의가 개최 되었습니다.

김의효 회장님은 40여년간 지방세 발전을 위해 노력해 오고 계시고 특히 지방세실무 책자를 매년 직접 쓰고 현재 32판을 발간하셨으며, 2017년도 33판을 집필하시면서 전국지방세 부서 공무원들의 업무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아직도 열정적으로 책을 쓰시고 계십니다.

이번 강의주제는 취득세를 중심으로 하여 강의하시면서 “지방세 전문가들이 너무 없다. 세금하면 국세 위주로 하고 있고 지방세 강의는 대학의 세무학과에서도 별로 하고 있지 않다”면서 한국지방세연구회 부설기관인 한국지방세교육원에 지방세 강의를 더욱 알차게 만들어서 지방세 부서 공무원들의 업무 연찬에 도움을 줄 수 있도록 하겠다고 하셨습니다.

회장님 강의를 들은 의정부시 세무부서 공무원들은 한결 같이 연찬회에 와서 너무 좋은 강의를 들었다는 평이었으며,

회장님께서는 앞으로도 지방세 업무를 추진하면서 이해하기 힘든 부분에 대해서는 언제라도 한국지방세연구회와 의논해 주면 세무부서 공무원들의 옆에서 동반자로서 함께 해결해 나가겠다고 하시어 공무원들의 좋은 호응을 얻었습니다.

Leave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