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 – 국세청에 앞서 지방세 체납액 2억여 원 징수 성과

경기 수원시는 지방세 체납자의 압류 부동산을 분석한 후 국세청보다 후순위로 압류한 부동산에 납세 담보를 설정해 우선순위를 확보하는 방법으로 체납액 2억 3600만 원을 징수하는 성과를 거뒀다고 6일 밝혔다. 시는 올해 초 지방세 압류가 후순위로 밀린 체납자 450명의 부동산을 전수조사한 후 실익 여부를 판단했다. 지방세 중 지방소득세는 부과, 체납발생이 국세청보다 늦어 압류부동산은 국세청보다 후순위로 밀려 실익이 없는…

0 comments

세종시 – 지방세 및 개별공시지가 등 모바일 서비스 시행

– 오는 12월부터 모바일 고지서 도입…분실 등 방지 효과 기대 세종특별자치시가 오는 12월부터 민방위 교육훈련, 지방세 환급안내문, 개별공시지가 결정통지문, 환경개선부담금 부과고지 등을 ‘모바일 전자고지 서비스’로 시행한다고 13일 밝혔다. 모바일 전자고지는 고지서·안내문을 본인 명의 스마트폰의 문자메시지, 카카오톡, 네이버앱 등에 송신하는 서비스로 본인인증 절차를 거치면 언제 어디서나 열람이 가능하다. 단, 전자 고지서·안내문 미열람자, 2G폰 소유자, 법인인 경우는…

0 comments

경상북도 – 외국인 지방세 체납액 일제정리 돌입

– 외국인 전용보험 압류 – 외국인 비자연장 전(前) 지방세 체납 확인제도 강화 경상북도는 9월부터 10월까지 2개월간을 ‘외국인 지방세 체납액 일제정리기간’으로 정하고, 체납자 실태조사를 통한 체납액 징수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고 밝혔다. 경북도는 지역 내 외국인 거주자가 매년 증가*함에 따라 외국인 납세자의 거주지 이전과 체류지 미신고, 거주 불명으로 인한 고지서 미송달 등으로 체납세 징수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

0 comments

경기도 – 지방세 체납자 압류물품 공매 9억8000만원 체납 정리

경기도가 지방세 고액체납자들에게 압류한 물품을 공매해 10억원에 육박하는 체납액을 정리했다. 도는 지난 23일부터 29일까지 지방세 고액체납자 압류 물품을 온라인 전자 공매를 진행, 총 573건 중 528건이 낙찰돼 대금 등 9억8000여만원을 체납액으로 징수한다고 1일 밝혔다. 도는 이날 오전 경기도 동산공매 사이트를 통해 이번 공매 낙찰자를 발표했다. 앞서 도는 지방세 고액체납자로부터 압류한 명품가방, 귀금속, 자동차 등 604점을…

0 comments

진주시 – 지방세 정보 한 눈에 ‘쏙쏙’ 1200부 제작 배부

○ 납세자 보호관과 함께하는 ‘알아두면 유익한 지방세’ 책자 제작 경남 진주시는 납세자의 권익을 보호하고 코로나19로 인한 경기침체로 어려움을 겪고있는 기업체에 도움을 주기위해 ‘납세자보호관과 함께하는 알아두면 유익한 지방세’ 책자 1200부를 제작해 배부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번에 발행한 지방세 안내 책자는 지방세와 관련해 고충을 겪고 있거나 권리를 침해당할 경우 신속하게 보호받을 수 있는 납세자보호관 제도와 납세자들이 꼭 알아…

0 comments